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꿈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학업유지를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에 따른 학습멘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은 개인적 사정 또는 학교 부적응 등의 이유로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둔 청소년이거나 가정의 보호가 힘든 취약한 환경에 처해 있어 학업을 중도에 그만둔 청소년들에게 학업의지를 이어나가 상급학교 진학 또는 정규학교 복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가지고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에 따른 학습멘토 자원봉사자 모집은 지난 27일부터 수시모집이며 하반기 8월 검정고시 대비반은 5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학습멘토 자원봉사자 지원자격은 대학생, 전ㆍ현직교사 및 학원강사 등 검정고시 학습지도가 가능한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봉사활동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12시까지 이며, 장소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습실에서 이루어지며, 검정고시 학습멘토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경우 자원봉사 1365 사이트에 자원봉사 마일리지를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담당자(639-4982)로 문의하거나 거제시청소년상담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