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대우조선해양 및 사내협력사협의회, 노동조합 방문

거제시(시장 김한겸)는 매년 기업지원을 위한 기업현장 방문을 실시하여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성내공단, 한내공단 등을 방문한 바 있으며, 특히 4월 27일에는 김한겸 거제시장이 직접 기업투어에 나섰다.

▲ 김한겸 거제시장이 지난 27일 대우조선해양을 방문하고 있다.
이날 대우조선해양 및 사내협력사협의회, 노동조합을 차례로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만나 이들을 격려하고 기업과 노사의 애로, 건의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현장 행정을 펼쳐 기업과 행정의 상호 신뢰를 두텁게 하고 경제위기 극복과 거제시의 발전을 위하여 힘을 합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기업현황설명에서 김동각 부사장은 “현재의 조선산업 환경은 미래예측이 불가능하며 최근 금융위기 속에서도 일부 긍정적인 신호들이 생기고는 있지만 확신할 수 없지만 국내연구기관은 올해 말 정도면 회복될 것이라 전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올해 13조원 이상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술개발과 생산설비 투자 등 노사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겸 시장은 7,500만 달러 수주 축하와 더불어 대우조선해양 임원급 임금 삭감을 통한 직영 및 협력사의 1,800명의 일자리 창출과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특히 거제사랑 상품권 구입 등을 통한 대우조선해양의 지역사회 공헌도에 대하여 거제시민을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거제시와 기업 간의 협력을 다짐했다.
▲ 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대표와의 간담회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