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와 지역에 나눔 봉사를 실천한 공로 두드러져, 오는 18일 시상식 개최

▲ 김한표 국회의원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이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가 공동 수여하는 ‘2015 도전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을 주최한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및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는 역경을 이겨내는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공헌해온 개인 및 단체를 선정, 격려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이어가는 단체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국민대통합위원회와 광복7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후원하는 올해 시상에서는 우리 사회와 지역에 나눔과 봉사, 기부에 모범을 보여준 사람들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특히, 거제 출신으로 거제경찰서장, 선진국민 거제연대 상임대표, 거제시 19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하며 오직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땀흘려온 김 의원에게는 이번 시상은 뜻 깊은 의미를 지닌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그의 저서 ‘다시 일어선다’에서도 그만의 뚝심 있는 도전정신과 지역사랑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바 있다. 지금도 김 의원은 매주 거제에 내려가 지역현안을 챙기며 주요행사와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등에 열심히 매진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번 ‘2015 도전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선정에 대해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무엇보다 좋은 결과가 있기까지 한결같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거제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좋은 정책을 만들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도전과제로 삼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15 도전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은 김한표 의원을 비롯, 5명의 국회의원들이 수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8일(금) 오후 7시 서울 중구 베네치아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