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2016년 첫 기획전…작품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의 비밀이 밝혀진다!

▲ 엄윤숙 작가의 '당근꽃 피우던 날'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 미술 작품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의 비밀을 들려드립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오는 월 12일부터 31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를 개최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의 2016년도 첫 기획전시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는 릴케의 시 ‘너의 아름다움을’ 가운데서 따온 제목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예술가마다 세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방식이 다름을 엄윤숙·엄윤영 작가의 작품세계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이야기하고자 한다.

▲ 엄윤숙 작가의 '금강송'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엄윤숙·엄윤영 작가는 자매 작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거제 지두갤러리를 함께 경영하고 있기도 하다.

정물을 많이 다루고 있는 엄윤숙 작가의 색채를 통한 아름다움의 구현, 그리고 엄윤영 작가의 작품에서 다양하게 표현된 나뭇가지의 생명력을 통해서, 같은 듯 다른 두 가지 표현방식 속에서 드러나는 미에 대한 추구를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무료 연계 교육프로그램도 열려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1월 13일 오후 2시와 1월 20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대화 세션도 마련된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역작가초대전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는 오는 1월 12일부터 31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아름다움은 천만가지 의미로 찾아온다>

○ 전시기간_2016년 1월 12일(화)~1월 31일(일)
○ 전시장소_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관람_오전 10시~오후6시(오후5시30분까지 입장/무료)
○ 주최_거제시문화예술재단
○ 문의_055.680.1014
(연계 교육프로그램 신청: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전시안내<해당 전시 코너에서 신청서 직접 작성가능)

▲ 엄윤영 작가의 '금강송월도'
▲ 엄윤영 작가의 '산사의 봄'
▲ 엄윤영 작가의 '설중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