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22일 통영교육지원청에서 3권역 창의체험지원센터(거제, 통영, 고성, 사천, 남해) 소속 개인재능기부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재능기부자 연수회를 가졌다.

김상권 통영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봉사와 기부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가장 행복한 일이라면서 재능기부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특기신장과 소질계발을 위해 뜻깊은 일이 될 것이다”라며 참가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

이번 연수에서 용남초등학교 수석교사 박경숙 선생이 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한 배움중심 수업만들기란 주제로 배움중심수업, 수업전략, 학생들을 존중하는 대화법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박경숙 선생님(용남초 수석교사)은 배움에 대한 자발성을 일깨워 학생을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사고력을 기르고 친구들과 협력하고 활동하고 표현하는 배움을 지향하여 학생 모두가 배울 권리를 보장받는 수업을 해야 한다며 개인재능기부자들의 수업전략을 도왔다.

개인재능기부자의 활용은 학교가 해당영역의 교육활동을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대상자를 선정하여 매칭시켜주고 학생들을 교육하게 된다. 거제교육지원청은 더 많은 개인재능기부자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