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주민센터(동장 임문욱)는 지난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20분간 홍익웃음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웃음으로 시작하는 친절하고 청렴한 상문동 만들기’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평소 상문동발전협의회 회원뿐만 아니라 한국 HSP 웃음협회 거제지부 웃음치료사로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상헌 소장이 ‘나 자신이 행복해야 상대방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교육 주제로, 가벼운 기체조와 포복절도, 박장대소 등 웃음치료, 그리고 친절과 청렴의 습관화를 위한 다짐의 시간 가지기 등 웃음이 넘치는 강의를 진행했다.

임문욱 상문동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기체조와 웃음치료를 통해 심신이 정화되는 느낌이며 기분 좋게 일주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열정적으로 강의를 해 준 이상헌 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상문동 전 직원은 최고의 친절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를 갖추어 시민에게 행복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행복하고 화목한 직장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웃음이 함께 하는 행복한 상문동을 위해 꾸준히 웃음이 함께 하는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