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재단에서는 ‘어르신들의 향기 나는 문화 , 꽃차 소믈리에’ 프로그램을 지난 5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25명의 거제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원 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6 어르신 문화 활동가 양성사업’이다.

지난 3일에는 ‘둔덕 코스모스 축제’에 어르신들이 프로그램 강사인 김인영 선생님과 윤지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꽃차 시연회 부스를 준비해 시연 행사를 진행했으며, 축제에 참여한 많은 인원이 꽃차를 시음하고, 인생 이모작에 도전하는 어르신들을 응원했다.

프로그램 참여자인 정숙영씨는 “수업에서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실전에 나와 시연 행사를 진행 해 보니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보이는 것 같아서 설레 인다. 또, 우리가 서로 힘을 모아서 이렇게 지역 행사에 참여하고 직접 꽃차 시연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이 참 의미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9월 한 달 동안 19회차, 20회차의 수업이 진행 됐으며, 각각 제다실습 강의 지도안 만들기와 제다실습 시연 행사 기획 및 준비이며, 본 수업 과정을 통해 10월 중에 진행 될 관내 청소년 대상 제다실습 교육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