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전초등학교(교장 윤성운)는 지난 3일 ‘꿈보들의 꿈․끼자랑 발표회’라는 소제목을 걸고 학교체육관에서 마전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공연은 오전 10시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3시에는 많은 학부모님들을 모셔 놓고 공연을 하는 등 총 2회에 걸쳐 이루어졌다.

예술제 내용으로는 전통무용, 발레, K-pop 댄스, 오카리나 연주, 음악극, 무언극, 콩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종목들로 꾸며졌는데, 다수의 종목들이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교과수업의 일환으로 틈틈이 연습한 것들이라서 학예회의 본질을 살리면서 또한 완성도도 높아서 참석한 학부모님들로부터 반응도 매우 좋았다.

이 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예술제의 종목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발표까지 선생님들께서 아이들과 함께 의논하고 준비를 하시는 것 같았는데, 오늘 밝은 표정으로 공연하는 것을 보니 정말 즐겁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면서 수고하신 선생님들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예술제가 열리는 체육관 입구에서는 방과후학교 강좌들의 실적물 전시회도 가졌었는데, 수준 높은 블록조립, 석고방향제, 수채화, 클레이아트 작품 들이 선보이면서 참석하신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앞으로도 마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살리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꿈을 키워가는 교육활동에 계속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