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400여명 참석…우수자원 봉사상 30개 팀 등 푸짐한 시상

올 한해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봉사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인 2016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4일 거제수협 고현뷔페에서 열렸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선이)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시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 자매결연지인 김해시·합천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회장님 이하 임원진과 함양군 휴천면장님 외 산두부락 이장님 등 타 시군지역에서도 기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을 해주셨다.

식전 행사로 행사장 입구에 자원봉사활동 공모전(수기, 사진) 당선작을 전시하여 참석하신 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전계영 봉사자의 사회로 식전 공연에는 색소폰, 노래 및 댄스를 선보여 참석한 사람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행사는 국회의원상, 거제시장상 등 우수자원봉사상(자원봉사자 및 단체) 30개 팀, 봉사활동 공모전 당선자 10개팀, 2016년 봉사왕 2명에 대한 시상이 훈격별로 이어졌다. 그리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많은 공헌을 한 개인 및 단체 3곳에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이후 2부 공연에서는 봉사단체 국악 민요섬의 경기민요 및 평소 봉사활동에 늘 앞장서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거제의 대표 가수 김주아 공연에 이어 참가한 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 등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권선이 센터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가 즐거운 잔치가 되었기를 바라며, 2017년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거제시가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더불어 거제지역의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