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안전교육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안전교육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7.03.07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7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및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2016년 유공 어르신 임두례, 김무자 어르신께 표창을 전수하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서일준 거제시 부시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하게 일하는 기쁨을 누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2017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48억원을 투입하여 1월부터 12월까지 10개 수행기관 36개 사업을 통해 2,093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와 사회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거제시는 국도비 지원 이외에도 시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노인 인구 10%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 모델이 되고 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은 거제국악원 우리소리예술단, 거제종합사회복지관 실버밸리댄스팀, 옥포여성의용소방대 공연으로 어르신들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어르신 일자리 참여 동영상 관람과 거제소방서 김정호 강사의 소방안전교육, 경남경찰청 송혜란 강사의 교통안전교육으로 마무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