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는 지난 25일 거제지역 청소년 동아리 회장단 및 운영진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2017년도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들이 함께했으며, 우리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행사를 함께 공유하고, 유관 동아리들의 정보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각 기관별 청소년동아리는 발대식 이전에 회장단 회의를 거쳐 동아리간의 정보를 나누는 사전모임을 가졌으며, 청소년수련관 역시 이날 17개의 재능동아리 회장단과 운영진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동아리 회칙을 논의하고 동아리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손윤정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연합회의 조직과 의미에 대해 생각하고, 청소년 어울림마당․청소년 문화축제 등 지역의 유익한 청소년 문화행사 일정 및 내용 등 정보를 공유하고, 거제시 지역의 동아리 청소년들의 만남과 상호 교류․협력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발대식을 추진한 황남해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 활동을 발전시켜 지역의 청소년동아리 문화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청소년 스스로가 건전한 동아리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자 다짐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