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지난 8일 고현동 씨네세븐거리에서 700여명의 시민과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 축제의 장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해마다 거제시에서 공모를 통하여 선정 운영한다.

올해에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선정되어 운영되는 본 행사는 지역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기획단과 거제지역 청소년 동아리연합이 주축이 되어 직접 기획, 운영하는 행사로 청소년권리와 행복, 우리민족 우리나라, 해양 과학 환경, 창의력, 국제 교류 등 6가지의 테마로 청소년들의 생각이 담긴 부스, 공연, 캠페인, 문화를 이끌어 가게 된다.

이번 1회는 ‘청소년권리와 행복’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이 생각하는 권리와 청소년의 행복에 대한 12가지 부스들이 운영되었고, 길거리 공연, 이벤트 체험 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서일준 거제부시장은 “청소년들의 문화를 위한 거리 조성과,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하고 행사장을 돌아보며, 청소년들이 던지는 많은 질문에 일일이 답을 하기도 했다.

다음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6월 17일 독봉산웰빙공원에서 ‘우리 민족, 우리나라’라는 주제로 열리며, 나라사랑가족 글짓기 대회, 독도 플래시몹 퍼포먼스와 20여개의 체험부스 및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을 세울 때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황남해 055-639-8167)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