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초등학교(교장 류봉민)는 지난 19일 경상남도 학교혁신과 과장 이국식 장학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관내 초중학교 다문화 교육 업무담당자 및 다문화 학생 담임 교사 약 15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정책의 이해를 통한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올해 2년째 경상남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지역중점학교로 선정되어 다문화 학생에 대한 교사, 학부모, 학생의 이해를 돕고 다문화 인식개선을 통한 문화의 다양성이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상호문화 이해 증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다문화 교육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다문화 교육에 대한 사회의 요구,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이해, 2017년 다문화 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안내를 위주로 2시간동안 열띤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다문화 가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책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다문화교육을 하기 위한 전문성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는 다문화교육 지역중점학교로서 다양성을 인정하고 다 함께 감동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원역량강화 연수활동, 수업 방법 나눔, 예술 교육 및 문화 체험 교육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고 세계 시민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지닌 인재를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