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현지 평가, 3개 항목 평가 후 우수 면동 선정

거제시는 지난 10월 27일 거제시장 인솔 하에 조선해양관광국장 및 녹지과장, 전 면·동장 등 관련공무원이 전 면·동을 대상으로 푸른 거제 및 꽃길 가꾸기 평가를 실시했다.


거제시는 조선산업 도시로 쾌적한 녹지환경 조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실정으로 이러한 시민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꽃길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또 면·동간 교차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는 벤치마킹해 시책추진에 반영함으로써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꽃길 가꾸기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반기 평가결과 우리시의 주요 관광노선인 거제대교에서 해금강에 이르는 사등, 거제, 둔덕지역의 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부 부춘에서 남부 저구에 이르는 노선에는 구절초, 수국, 털머위가 만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남부면 일운면 장목면 지역의 해국, 코스모스, 칸나 그리고 장평동의 꽃양귀비 조성지 등 면·동에서도 도로변 노견과 자투리 부지를 이용, 꽃동산 및 꽃길을 조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푸른 거제 및 꽃길 가꾸기 평가는 사업계획 수립, 특수시책 등 기획 분야와 다년생 초화류 식재, 사후관리 등 사업추진분야와 기타 면·동장 현지비교 평가 등 3개 항목에 걸쳐 평가를 실시, 우수 면·동은 연말 종무식 때 시장님 기관표창과 담당공무원 표창,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시는 우리시의 주요 관광지인 해금강 외도 등과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테마박물관과 여름철 해수욕장 등 관광노선에 대해서는 꽃길을 지속적으로 추진,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