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헌 교수(신임 평생교육원장)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에서는 지난달 22일 이화수 평생교육원 원장의 명예퇴임식이 있었다. 이화수 원장은 거제대학 창립멤버로 1990년 개교로부터 27년간 근속을 하였으며,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사업에서 많은 역할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현임 총장과 전임 박돈서 총장, 최덕규 총장, 정지영 총장이 참석을 하셨고, 지역에서 총동창회 윤성원 회장과 임원진,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정운영 회장과 임원진, 최고경영자과정 19기 김진원 회장과 임원진 외 여러 기수별 회장단과 원우들이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신임 평생교육원장으로는 1일부로 컴퓨터 조선정보학과(구 조선기술과) 이헌교수가 보임 받았다.

이헌원장은 이전에 평생교육원장을 역임한바 있어 안정적이고 새로운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현재 경실련 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이헌원장은 “지역대학으로서 성인교육의 다양화를 위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고 지역민의 교육충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다.

평생교육원은 평생을 배움으로 나아가야하는 현실적 상황에서 진정 필요한 과정이다. 따라서 지역의 유일한 대학교육과정을 학생들의 전공에서 확대시켜 성인에게 보급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고 그 기능에 따라 지역민들이 갖추게 될 역량강화와 업무에 필요한 기술적 도움을 얻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