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무더운 여름을 ‘추상미술’과 함께 즐겨 보세요! 한국 현대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거장들의 주옥같은 작품을 한꺼번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상임이사 김종철)과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경수)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17‘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 추상의 흐름 展〉을 개최한다.

〈2017’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 추상의 흐름 展〉에서는 경남도립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한국 현대 추상회화 작품 35점을 소개할 예정으로 추상회화의 변화와 발전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추상회화 미술이 활발하던 당대의 작가와 작품을 통해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는 전통의 오방색채와 조형성을 바탕으로 한국적인 색채를 표현한 전혁림과 한국 현대 미술 1세대 화가인 남관, 원색 대비를 통해 역동성을 표현한 유영국 외 강국진, 이준, 하인두, 이강소의 작품으로 이루어진다. 한국 현대 추상화가 개개인들의 깊이 있는 통찰을 통해 표현된 추상의 특색 있는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무료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과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에는'교사 초청 설명회'도 열려 전화로 신청 후 개별 및 단체로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평일 주중 운영된다.

전시는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추상회화작품 35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개요〉

전 시 명

〈2017’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 추상의 흐름 展〉

전시기간

2017년 7월 26일(수) ~ 8월 16일(수) / 무휴

전시장소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관 람 료

무료

주 최

거제문화예술회관, 경남도립미술관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 신청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전화 신청

※ 단체는 날짜 지정하여 상시 신청 가능

교사 초청 설명회 신청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전화 신청

문 의

예술기획부 전시기획담당 윤수산나 055_680_101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