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는 행복누리관에서 오량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오량교육과정 토크콘서트는’기존의 전달식 위주의 설명회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부모와의 긍정적인 소통을 위해 교육가족이 함께 모여 오량교육을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5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토크콘서트는 본교 학생들의 바이올린과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내 자녀가 이것만은 고쳐주었으면 좋겠다’, ‘2학기, 우리 담임선생님께 바란다’, ‘앞으로 오량초등학교 교육활동 중에서 이것도 해주세요’등의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고, 평소 학교와 자녀교육에 대해서 궁금했던 내용과 학교에 건의 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답하는 순서로 진행되어 30분정도 예정되어 있던 시간은 1시간을 훌쩍 넘는 시간까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6학년 학부모님은 “6년 동안 참여했던 학부모 설명회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고, 학교와 선생님을 더욱 알아가게 된 계기가 되었다. 오량초등학교를 위해 교육가족이 노력하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량초등학교 교장(강해룡)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학부모와 더욱더 소통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