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고 제27회 동기회(회장 윤석봉)는 대우병원 의학도서실에서 지난 28일 대우병원(병원장 김병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동기회 회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함께, 동기회 회원 및 직계가족들에게도 종합건강검진, 성인병검진, 일반검진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건강 교육, 문화강좌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관련 부분도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대우병원 김병석 병원장 그리고 실무책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서 대우병원의 변화된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다음은 그 내용을 일부를 요약해보았다.

질문 : 대우병원에 대한 과거의 지역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어떤 노력들이 진행되었나요?

김병석병원장 : 지속적인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특화된 진료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소화기센터 내시경 검사실 및 시술실을 확장 개소하였으며, 중증화상환자진료를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증화상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고 명품 건강증진센터를 새롭게 개소하여 치료뿐만 아니라 질병 예방에도 효율적인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실력 있는 교수들로 재구성된 의료진은 지역 최고의 자랑거리입니다. 보건복지부 시행 의료기관인증을 경남지역에서 대학병원을 제외하고 3번째로 획득했다는 것은 진료기관으로써 양질의 진료가 가능함을 객관적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질문 : 대우병원이 지역사회에 어떤 모습으로 자리매김하길 원하시나요?

김병석병원장 : 지역사회를 위한 주기적인 의료봉사와 지역내 유관기관과의 협약 등을 통해서 지역민을 위해 봉사하는 병원, 거제시민과 산업장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병원을 찾는 고객의 빠른 쾌유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항상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성고 27회 동기회 윤석봉 회장은 “김병석 병원장이 부임이후 대우병원의 시대적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사회에서 타 의료기관보다 신뢰도가 많이 높아졌다. 앞으로 거제관내에서 지역민이 신뢰하는 최고의 상급종합병원으로 거듭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라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