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초등학교(교장 민수현)는 경상남도 교육청 지정 미세먼지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였다. 도서관 공기청정기 설치 후 실내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15㎍/㎥이하로 안정적으로 관리되자 학교 내 예산을 확보하여 1학년 전체 4교실, 돌봄교실 전체 3교실에 10월 24일자로 공기청정기를 추가로 설치하였다.

옥포초등학교는 인근에 중공업 단지와 4차선 도로가 인접해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학생들의 호흡기 건강이 우려되는 실정이다. 이를 고려하여 각 학년 교실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 환경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미세먼지 대응 교육주간(2017년 10월 30일~11월 3일)을 운영하는 등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미세먼지 대응 요령과 생활 주변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실천 노력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민수현 교장은 “학생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공기청정기 설치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미세먼지 대응교육, 공기 정화식물 키우기 등 종합적인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