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와 거제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 23일 고현청소년문화의 집에서 2017년 거제시청소년참여기구 하반기 연합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시 청소년 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위원들로 4개 청소년 기관 63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범청소년 표창, 리더십 특강, 거제시참여기구 교류활동, 2017년 성과보고 및 평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이수범(해성고2),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김상유(연초고2),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민혜원(해성고2) 3명의 청소년운영위원이 수상했다.

이어서 경남MBC라디오 김군&용언니 FM아침의 행진 이용우MC가 ‘소통을 위한 스피치’라는 제목으로 거제시 청소년위원들에게 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연합워크숍에 참여한 거제시운영위원회 이수범 위원장은“이번 거제 4개 기관의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과의 두 번째 교류활동으로 서로의 우수 사례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익했고, 지역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도전받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미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2017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라고 하면서 “2018년에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하여 청소년정책 제안 등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마련된 기구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시설 운영 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고자 구성된 참여기구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