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경남미래연구소(이사장 김해연)는 경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신공항 무엇이 문제이고 그대안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김해시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김해공항 확장 경우 김해시민의 안전문제, 소음문제, 고도제한으로 인한 장애물절취와 재산권침해, 동람권 관문공항으로서의 역할 수행이 어려울 것"이라고 역설했다.

공민배 전 창원시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박영강 동의대 교수(신공항 교수회의 공동대표)가 주제발표를 했다. 김형수 시의원(김해신공항대책특위 위원), 박영태 김해신공항백지화추진위원회 집행위원장, 김해연 경남미래발전연구소 이사장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특히 김해연 경남미래 발전연구소 이사장은 가덕신공항 건설 타당성을 역설했다. 첫째 24시간 안전한 이착륙이 가능하고, 더욱 더 많은 외국인이 우리지역을 찾게 되고 특히 조선업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는 관광산업이라는 신성장동력의 기반을 확보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나아가 인근 부산 신항과 결합하여 항만,공항,철도가 잘연계된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발전할수 있다는 점과 인천국제공항과는 가장 원거리에 위치한 국제 공항으로서, 유사시 인천국제공항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