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제수용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제수용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8.01.3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차가운 날씨만큼이나 얼어붙은 지역 소비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발벗고 나선다.

시는 우선 명절연휴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거제고현시장과 옥포 국제시장 공영주차장을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무료 개방한다.

또한 명절 앞주 주말인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시장 이용자 차량에 대해 면제시간을 1시간에서 3시간으로 확대 적용한다.

장평종합시장, 신부시장, 옥포중앙시장, 거제고현시장 주변도로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한시적으로 주차가 허용된다.

시는 전통시장 주차편의 제공과 함께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거제사랑상품권 5%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거제사랑상품권은 농협중앙회(거제시지부, 시청출장소, 옥포지점, 장평지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법인은 금액 제한 없이 상품권을 살 수 있으나, 개인은 1일 1회 최대 50만원까지 구입 가능하다.

또한 거제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와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에서의 소비 촉진 및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2월 9일 옥포국제시장 일원에서 시민단체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옥포국제시장 상인회에서는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상인회 주관으로 2월 13일 오후2시 ‘옥포국제시장 황금개띠해 설맞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관내 전통시장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제수용품을 많이 구매해 주시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 내 소비촉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