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생활·문화 > 복지
     
거제시보건소, 다문화치아돌보미사업 실시
2018년 02월 08일 (목) 21:29:58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생활을 위해 2009년부터 거제시에 주소를 둔 결혼이민여성 및 아이들에게 치아돌보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충치치료, 불소도포, 스케일링 등 치과진료와 구강교육 및 상담을 통한 맞춤형 구강건강 길잡이 역할로서 언어나 경제적인 문제로 구강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결혼이민여성 및 자녀들에게 안정적인 한국생활의 정착을 돕고자 한다.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지원센터 등 찾아가는 치과이동진료차량 및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방문을 통한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다문화 세대에 구강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거제시 건강증진과장은 “급격히 다문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요즘,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많은 결혼이민여성 및 자녀들에게 보건소가 건강길잡이 역할을 하여 당당한 지역주민으로 자리매김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구강건강증진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문화 치아돌보미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강보건센터(☎639-6236)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