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농업기술센터(소장 윤명원)는 지난 23일 국화연구회 육성 및 거제섬꽃축제 준비를 위해 거제국화분재 연구회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국화분재연구회 발전과 신입회원 가입을 축하하고 학습단체의 활동을 통한 자기발전과 거제섬꽃축제에 많은 기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국화연구회는 2008년도 결성되어 많은 발전을 이루며 현재 11년차를 맞았으며, 지난해 제12회 거제섬꽃축제에는 400여점의 국화분재작품과 조형물, 소국, 대국 등을 전시했으며, 축제 종료 후에도 개인작품을 1주일간 연장 전시함으로서 늦게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거제시청 전시를 통하여 방문객 또는 민원인들에게 국화분재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하였고, 축제기간동안 섬꽃축제장을 방문한 타지역 국화동우회 회원들에게도 다양한 기술과 기법을 전수하였다. 이는 거제를 대표하는 섬꽃축제가 경남 대표축제 선정과 전국 축제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었다.

개강식에는 70여명의 국화연구회원이 참석했으며, 김평철 거제국화연구회장의 1년간 활동계획 소개, 신입회원 교육과 그리고 국화온실에서 개인뿌리목 실습 및 현장실습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월2회(1, 3주 수요일) 국화재배에 대한 이론강의 및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하게 되며, 회원들이 만든 분재국 작품을 10월 27일부터 개최되는 제13회 거제섬꽃축제 행사장에 전시하게 된다”며 “국화재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교육신청 및 연구회 가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국화연구회 가입 문의(639-6442〜5 농업개발과 관광농업담당)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