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권한대행 박명균)와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회장 임태성)가 지난 9일 거제시체육관에서 300여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한마음대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서울시 노원구 중계1동 주민자치위원장 변영수 주민자치 최고지도사와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홍성택 염리마을공동체 공동대표를 초빙하여 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배우는 강의가 진행되었고, 한마음대축제에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상호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체육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한표 국회의원은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모아 전달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 노력에 부응할 수 있도록 귀담아듣고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 하였다.

부임 후 처음으로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한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행사 준비에 고생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마음대축제 개최를 축하했으며,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 리더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임태성 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은 “전 면‧동의 주민자치위원들을 모시고 워크숍과 화합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방분권과 함께 주민자치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은 “현역 주민자치위원인 강사님에게서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주민자치위원들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