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전초등학교(교장 윤성운)는 지난 12일에 학교폭력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대처방법이 미숙하여 폭력 현장을 목격해도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일반인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무관심과 방관을 줄이기 위하여 재학생들과 학교 주변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방법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학생과 담당 선생님만 참여한 것이 아니라 교장 선생님, 교감 선생님과 교직원 대부분이 학생들과 함께하여 보다 효과적인 내용 전달이 이루어졌다.

5학년 학생 김○○은“학교폭력을 우리가 스스로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졌으며, 올바른 학교폭력 예방 방법을 알려서 보람된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1학년 학부모 최○○은 “신입생이 되어 학교에 가는 아이를 보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폭력에 대한 걱정이 컸다. 그런데 학교에서 이렇게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학교를 믿고 우리 자녀를 보내도 되겠다는 안심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마전초등학교는 학교폭력 청정지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여 학부모, 교사, 학생 모두가 힘 모아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지킬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