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춘식)는 지난 15일 고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어르신 영정사진 무료촬영'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 특화사업 일환으로, 평소 노인들의 애달픈 사정을 잘 아는 류정남 자치위원(“베이비 스튜디오 라임” 대표) 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영정사진이 필요하지만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사진촬영이 어려운 관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진행되었으며, 촬영한 영정사진은 제작이 완료 되는대로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영정사진을 촬영한 어르신들은 “평소 마음은 있었지만, 실천이 어려웠던 영정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니 매우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임춘식 고현동주민자치위원장은 “평소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함께 먼 훗날 사용될 사진을 찍어주면서 장수를 기원했다” 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점호 고현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사업 발굴과 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