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점호)에서는 지난 3월 30일 교육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의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3월 19일 개강하여 2주 동안 신규농업인들의 농촌생활 적응 및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총 35시간의 교육을 34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교육내용은 거제의 농업현황, 농지제도, 귀농귀촌 지원제도, 귀농준비, 채소재배, 과수재배, 작목선정법, 과수·과채 수급동향 등의 내용과 거제시 관내 농업인의 사례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전북 완주군 소재 농촌진흥청과 완주로컬푸드직매장을 현장견학하며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농업지원과장(과장 오학주)은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열정적인 교육생들의 수업태도에 감사하며, 이번 교육과정의 수료가 신규농업인 양성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 이후 귀농창업활성화 교육, 현장실습교육지원,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운영 등으로 귀농인을 포함한 신규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9월 예정) 영농기초기술교육 과정을 추가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