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남지역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0회 경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체육대회’가 지난 14일 거제면 스포츠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체육대회는 경남의 9개 기관(옥포, 거제, 통영, 고성, 사천, 의령, 함안, 창녕, 창원봉림)의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실무자, 자원봉사자 등 약 400여명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며 스포츠 활동으로 우정을 다졌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O/X퀴즈, 풍선기둥탑쌓기, 2인3각, 큰공굴리기로 소통의 시간을, 오후에는 피구, 단체줄넘기, 릴레이로 기량을 한껏 뽐냈다.

이날 행사에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김덕수 본부장은 “친목과 화합을 다지며 즐겁게 하나 되어 유쾌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거제감성점빵프리마켓', '노르웨이숲 상가연합회', '아웃백 거제점'에서는 청소년들의 간식과 부스 등을 지원하였으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유영호노조위원장은 기념품을 선물하며 거제를 찾은 청소년들을 환영했다.

김 모군(옥포초 5학년)은 “옥포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끼리 하는 체육대회도 재밌고 신나지만 오늘 새로운 친구도 많이 생겼다”며 즐거워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남지역협의회에서는 참여 청소년들의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하고 사회성 증진을 위해 매년 연합활동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