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점호)에서는 지난 11일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교육의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4월 30일 개강하여 2주 동안 귀농인 및 농업인들의 농업 창업 및 농업기술 교육 등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성공적인 농촌창업을 유도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총 40시간의 교육을 51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교육내용은 농업창업을 위한 경영·마케팅, 농산물 유통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 포장디자인 개발, SNS, 정책자금 진행절차 등의 내용과, 채소, 시설채소, 버섯, 6차산업, 농기계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전남 구례군 자연드림파크를 현장견학하여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농업지원과장(오학주)은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교육생들의 수업태도에 감사하며, 이번 교육과정의 수료가 신규농업인 양성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 이후 현장실습교육 지원,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운영 등으로 귀농인을 포함한 신규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9월 예정) 영농기초기술교육 과정을 추가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