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권한대행 박명균)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위기극복 대책 방안으로 관광할인쿠폰 제작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관광할인쿠폰이란 내수 관광 수요 확대를 위해 지역 내 유료관광지 및 숙박, 음식점 등의 업체와 연계한 공동 홍보마케팅 일환으로 기존의 쿠폰북 제작에 이어 올해 「거제여행」앱 개발로 모바일 할인 쿠폰을 발행하고자 한다.

이번 회의는 거제관광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쿠폰앱 활용 방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 날 참석한 한 관계자는 ‘앱 개발로 할인업체 이용률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거제여행」앱을 열심히 홍보해 달라’고 전했다.

「거제여행」앱은 Play Store(안드로이드폰)이나 APP Store(아이폰)에서 ‘거제여행’을 검색 후 설치하면 무료다운로드가 되며, 할인쿠폰 뿐 아니라 거제여행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알뜰하고 편리하게 여행 일정을 준비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할인뿐 아니라 믿음을 주어 거제를 다시 찾고 싶은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모범적인 업소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올해에는 「거제여행앱」과 쿠폰북이 병행 사용될 것이므로 SNS 홍보 등을 통하여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