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15일 산후케어전문가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산후케어전문가 양성과정은 산모, 신생아의 건강관리에 관한 모든 교육과 육아용품관리 수납 및 산모의 식생활 관련에 관한 총체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취업역량강화와 전문성을 강화 하였다.

낮은 출산율과 나라의 출산정책에 의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후케어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산모의 건강 회복과 아기의 건강을 관리할 전문가가 되어 재취업의 기쁨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지역 활동가가 될 것이다. 이번교육은 4월16일부터 6월15일까지 40일간 16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