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8일부터 10일간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 사업'(도 경남형 뉴딜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청년 40여명을 모집한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2018년 7월 1일 기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거제에 주소를 둔 청년으로 현재 취업 중인 자, 대학에 재학 중인 자(휴학생 포함)는 참여가 제한된다. 다만 타 지역 청년도 전입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 사업은 청년의 민간 일자리 진입에 필요한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서비스분야(보건,복지,문화,전통시장,관광 등)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11개월간의 일 경험 기회와 급여(풀타임 근무 기준 월186만원) 및 교통비(월정액10만원)을 지원하고 민간일자리 진입을 돕기 위한 진로설계교육 및 취업컨설팅도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거제시는 7월 9일부터 3가지 유형의 청년일자리사업을 시작하였으며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통해 월200만원 이상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1유형 지역정착지원형 「거제 청년 일·잠자리 도움 사업」 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1500만원의 창업준비금을 지원하는 2유형 창업생태계조성형 '거제 청년 창업 도움 사업'을 참여자 모집 진행 중에 있고 본 사업은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민간취업을 유도하는 3유형 민간취업연계형 사업이다.

모집 일정 및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 홈페이지 방문 또는 조선해양플랜트과 일자리창출담당(☎ 639-41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