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중에 있다. 매년 발생하는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2010년부터 삼성중공업 금싸라기 장학회 (회장 서지훈)의 지원으로 중학생 비젼스쿨을 운영중에 있다.

삼성중공업 직원들로 구성된 금싸라기 장학회는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매달 장학금 지원 및 회원들이 저녁시간 영어, 수학 학습지도를 함께 병행하고 있으며, 인생의 멘토-멘티로 정서적 지원과 상담도 해주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비젼스쿨 수업은 지난 24일 1학기 종강식과 함께 생일잔치와 외식서비스를 송가화로(중곡동 소재)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서거제로타리클럽(회장 이인우)에서는 무료외식서비스를, 양만순님은 생일 선물을, 뚜레쥬르 고현점에서는 케이크를, 감성점빵 프리마켓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여름 티셔츠를 제공하여 참여한 아이들에게 맛있는 식사와 선물을 함께 제공할 수 있었다.

비젼스쿨 수강생인 이 00 학생은 “삼성 금싸라기 장학회 봉사자 삼촌들이 고민상담이나 진로상담도 해주시고 매월 장학금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이번에 성적도 많이 올라서 봉사자님들이 많이 격려해 주셔서 2학기때는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비젼스쿨에서 공부를 하고 싶은 중학교 1,2학년 학생이나 아이들에게 후원 및 학습지도를 해주실 봉사자님들의 연락을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