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연 경상남도의원이 4년간의 의정활동보고서 ‘길’을 발간했다.

깔끔하고 차분하면서 수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일반신문 절반 크기 판 12면으로 ▲의정활동보고 ▲추진현안보고 ▲언론이 보는 김해연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일먼저 묵향이 물씬 묻어나는 글씨체의‘길’이 눈에 확 띈다.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 그의 편안한 얼굴에는 순수함이 배어있는 듯하다. 길이 누군가의 흔적이고 누군가의 미래이듯이 ‘거제의 희망을 일구었습니다’로 자신이 걸어온 길이 누군가의 희망이기를 바라는 마음을 살며시 내비친 뒤, 국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1등 지방의원으로 김형오 국회의장으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모습과 수수하고 소박한 동화 같은 그림이 곁들어진 고마움을 전하는 인사말로 첫 장을 끝맺음하고 있다.

이어지는 ▲의정활동보고는 12개 항목으로 구분하여 거제는 물론이고 경남을 위해 발로 뛰는 열정으로 자신의 역할에 충실한 활동모습과, 1,000회를 훌쩍 뛰어 넘는 정확한 분석과 날카로운 질문을 통해 경남을 변화시키는 있는 내용을 부각시켜, 경남도정의 전문가다운 자신만의 색깔을 진하게 나타내고 있다. ▲추진현안보고는 희망의 거제를 향해 미래를 개척하고 해결한, 주민숙원사업을 포함한 13개 항목으로 세분하여 주요사업추진내용을 속속 담고 있다. ▲언론이 보는 김해연은 소신과 능력으로 전국대표의원으로 평가받은 사진과 기사를 파노라마처럼 엮어서 꾸며 놓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언제나 낮은 자세로 다가서겠다는 자신의 각오‘시민의 말씀을 듣겠습니다’되뇌면서 시민과 함께한 자신의 지난 흔적을 아로새기고 있다.

그는 오늘도 지금까지 걸어온 그의 흔적을 뒤돌아보면서 누군가의 미래가 될 그에게 주어진 길을 걷고 있고 또다시 걸어갈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www.GEOJE21C.kr(거제12세기)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