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 이하 센터)가 지난 15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제 19회 거제시사회복지박람회 연계하여 자원봉사 체험홍보 부스를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봉사자, 거제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부스 운영은 경남도자원봉사센터 연계사업으로 지역 축제· 행사장 등에 직접 방문해 자원봉사 나눔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체험 부스를 운영,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날 자원봉사체험 부스는 파우치 만들기, 손거울 만들기, 사진액자 만들기, 플로라이드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으며, 1365 자원봉사포털 모바일 가입 안내, 센터 홍보지 배부 등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참! 좋은 사랑 밥차 활동도 사회복지박람회에 참석한 500여명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점심 식사을 대접하였다. 밥차 전문봉사단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봉사자, 개인 봉사자들이 참여하였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어 고맙다 감사 인사을 전하는 등 어르신들의 큰 호응도 얻었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무료 점심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매월 2회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