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5일에 초등 4년부터 6년까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제2회 거제역사문화탐방 - 청마 문학의 향기속으로」를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거제시의 지원을 받아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거제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이를 지역에 알리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탐방은 ‘청마 문학의 향기’라는 부재로 청마의 생가와 더불어 둔덕면 동부면 일원을 돌아보았다

청마 유치환 선생님이 낯선 초등학생이지만 청마기념관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과 기념관 안의 시를 꼼꼼히 읽어 보며 고장의 자랑스런 위인을 알게 되었으며 그 감정을 담아 청마 문학제도 참여 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때 마침 열리는 들꽃축제와 청마기념제의 행사장을 구경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롭게 문을 연 버드 앤 피쉬 체험관에서는 책에서만 보아 오던 새와 물고기를 실제로 보기도 하고, 먹이를 주면 조심스럽게 다가오는 토끼 물고기, 새들과의 교감을 갖는 색다른 경험의 시간을 가졋다는 평이다

거제 역사문화탐방은 10월 지심도와 이순신 유적지, 11월 섬꽃축제와 거제도 기성관등 유적지를 돌아보며 거제에 대한 애향심과 자부심을 가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