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활동하는 벽화ㆍ미술동아리 <PAINT>회원 20명이 지난 13일 토요일, 신현초~ 중학교 담벼락 벽화작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벽화작업은 거제 전역을 대상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서거제 로타리클럽>과 붓과 페인트로 거제지역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있는 <삼성중공업 벽화봉사단>과 신현중학교 동아리 <인터렉트>와 함께 130여명의 인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작업하였다.

'청소년과 함께 꿈과 희망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벽화작업은 바다 속, 몽돌이와 학생들의 운동회,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고래 총 3가지 컨셉으로 그려졌다.

미술을 좋아하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PAINT 동아리는 2018년 올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GEOJE ALL(올) 거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거제시 캐릭터인 몽돌이 몽순이를 보급하고 거제시를 홍보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 벽화 활동 역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주민들에게 몽돌이 몽순이를 알리기 위하여 몽돌이 몽순이를 꼭 그렸으면 한다고 청소년들이 강력하게 주장했다고 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PAINT 동아리 박인애(상문고 2) 회원은 “아침 9시부터 작업이 끝난 저녁 6시까지 긴 시간동안 350m에 달하는 긴 거리를 수없이 오가며 작업했던 것이 너무 힘들었다. 하지만 같이 작업 했던 서거제 로타리클럽과 벽화봉사단 어른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하루만에 끝 낼 수 있었던 것 같다. 작업할 때 뒤에서 ‘예쁘다’, ‘잘한다’, ‘고생이 많다’ 등등 시민분들의 많은 응원에 힘을 낼 수 있었다. 이번 벽화활동에 참여하길 정말 잘 한 것 같다. 뿌듯하다” 라고 전했다.

학생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제약은 있지만 월 1~2회 꾸준이 활동하고 있는 PAINT 동아리는 거제 관내 공공기관, 학교, 복지시설등을 방문하여 벽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으로 거제지역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미술.벽화동아리 PAINT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 (문의: 639-8167, 김지현 지도사)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