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4일 오전 9시부터 4시간에 걸쳐 거제시 공공청사 대회의실에서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 사업’(경남도 경남형 뉴딜일자리 사업) 대상자 38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 사업'에 참여하는 참여 청년들에게 조직생활에서 요구되는 회의능력, 문서작성, 업무처리 등 현장근무 시 즉시 적용 가능한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참여 청년들 간의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짧게 진행한 후 문서작성 기본 교육 및 논리적 문제해결 기법에 대한 강의 진행과 팀 구성을 통한 미션 과제수행 및 평가 피드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 사업은 청년의 민간 일자리 진입에 필요한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공공사회서비스분야(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복지시설, 국공립어린이집 등)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11개월간의 일 경험 기회와 급여(풀타임 근무 기준 월186만원)와 교통비(월정액10만원)를 지원하고 민간일자리 진입을 돕기 위한 진로설계교육과 취업컨설팅도 함께 지원된다.

거제시는 지난 7월 18일부터 27일간 모집 절차를 거쳐 74명 지원자들 중 참여자 40명을 선발하여 근무 중에 있으며 올 연말 2019년 신규 추가 사업장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기안, 품의와 같은 익숙치 않은 문서 업무 용어부터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마지막 팀 프로젝트 수행 시간에 다른 참여자들과 소통·교류를 통해 문제 해결을 하는 과정이 즐겁고 뜻깊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 「거제 청년 착한일 체험사업」 문의: 거제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일자리담당 639-410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