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2018년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8.11.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7월 25일부터 시작한 ‘2018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2일 종료하였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단위사업으로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강좌로,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3회, 사회적경제 창업기초교육 주・야간반(54명・28시간) 2회, 사회적경제 창업심화교육 주・야간반(31명・42시간) 2회로 진행하여, 총 16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간담회도 실시하였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부터 창업사례, 인사, 노무, 회계 관리법을 비롯하여, 개인의 사업 아이템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연계시키기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진행하였다. 특히 주간반과 동시에 야간반을 추가 개설하여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이 교육을 수강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봉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가치를 함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며,“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2019년에도 지속적으로 아카데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개인과 기업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