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18년도 인성함양 프로그램 '마음성장! 리더십 원데이 캠프'를 지난 15일 성황리 개최하였다.

'마음성장! 리더십 원데이 캠프'에는 거제 관내 초등학생 30명이 참여하였으며, 마음성장 공동체 활동, 협동놀이, 공동체 요리활동, 자신감향상 스피치 교육, 인성 리더십 교육, 팀 빌딩 등으로 구성되어 하루 동안 진행되었다.

어색한 첫 만남을 마음성장 공동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가고 협동놀이를 통해 팀워크와 배려하는 리더로서의 자세를 배웠다.

그리고 스피치 기법 교육 후, 마이크를 이용하여 자신을 스피치로 소개하며 한명씩 실습하고 자신의 발표하는 모습을 다듬어 보면서 발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강점을 찾아보며 자신을 사랑하는 리더, 타인을 배려하는 리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마지막 팀빌딩 활동을 통해 팀원들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리더십 원데이 캠프는 강의 중심이 아닌 즐거운 놀이를 통한 교육활동으로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사랑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찾아가고 올바른 리더로서의 자세를 배워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그리고 이날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미경)에서 인성 리더십 교육을 함께 진행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 주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관장(손윤정)은 “수련관에서 처음으로 시도해보는 인성 리더십 캠프에 많은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리더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프로그램 종료 후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는 아이들의 말을 들으며, 내년에는 더 많은 인성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행복한 숙제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년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리더십 캠프 외에도 더욱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