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상의, 국가기술자격시험 상설검정장 수험생 활용도 높아
거제상의, 국가기술자격시험 상설검정장 수험생 활용도 높아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1.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가 국가기술자격 워드프로세서 및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지역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토, 일)에도 인터넷 접수 및 모바일접수를 시행하고 있어 응시생들의 활용도가 높다.

단, 주중에는 방문접수와 인터넷접수 모두 가능하지만 주말에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시스템 점검 시간인 일요일 23시~월요일 01시(2시간)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이용하여 접수를 하면 된다.

상설검정 필기시험은 컴퓨터를 이용한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으로 수험자가 시험을 본 다음 날, 실기시험은 2주 후 금요일 합격여부를 알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수험자에게는 편리하고 유용한 제도이다.

자격취득자는 지역공무원 임용시험 및 승진, 인사고과, 학점은행제에 의한 학점취득, 정보소양인증, 관공서·기업체 취업 등에 특전이 있다.

지난해 상설검정에 응시한 수험생은 약 4,000여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 1월초 제9대 회장단의 협찬으로 상설검정장 컴퓨터 및 모니터를 최신형으로 교체해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상설검정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인터넷 사이트 (http://license.korcham.net)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Korcham pass)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시험일 기준으로 5일전까지 접수를 하면 되고, 문의 사항은 거제상공회의소 총무과 (637-383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