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에서는 지난 21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2019년 거제시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정부와 거제시의 혁신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부서별 혁신 추진과제 발표,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서는 32개 부서에서 총 49개 과제를 발굴ㆍ발표 하였다.

부서별 혁신실행계획의 방향은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확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대응 방안, 일자리와 안전 관련 시책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재정투자와 주민참여 방안, 전문적인 공직사회 구현 등 정부혁신 추진과제에 부합하는 내용들이다.

변광용 시장은 혁신이 말로는 쉽지만 실천은 참 어려운 것이며 또 쉽게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것이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그 동안의 낡은 관행을 개선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의 추진과 지속적인 발굴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 하였고, "결국 무한책임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것이 혁신이다"라고 하였다.

2018년 10월 1일 조직개편 때 도내 시군 중 제일 먼저 신설된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에서는 이번 혁신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연말 추진실적 평가와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공무원들의 자유로운 혁신제안을 위한 혁신발전소 게시판을 운영하고, 보고서 표지 일원화 및 불필요한 공문서 감축 방안 등 조직 내부의 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 전 직원 혁신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정혁신위원회와의 협력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