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달 29일 아시아태평양지역관광진흥기구(TPO)가 주관하는 ‘TPO 관광교역전 2019-자카르타’에 참가하여 우수한 거제 관광자원과 여행상품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아웃바운드의 최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자카르타에서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 관광유관기관 및 업체,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15개 회원도시가 참여하여 관광자원 및 여행상품소개, 도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거제시는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 언론 및 관광유관기관 등 1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거제시의 대표 관광지인 거제9경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원되는 인센티브제도 등에 대해 소개해 많은 눈길을 끌었다.

또한 1:1 B2B 상담회를 통해 김해공항과의 접근성, 인근 도시 부산과의 연계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현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해외 관광객 유치 방안을 모색하고 인도네시아 주요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현재 거제시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NTD TV를 통해 홍보영상 상영 및 페이스북, 디지털 배너 등을 이용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에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해외 관광객들의 거제시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김해공항-부산-거제 연계 관광상품의 다양화와 다국어 관광안내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