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요트학교 요트 세일링 체험 프로그램 운영

거제시는 지난해 11월 국내 요트 세일링 최적지로 알려진 지세포항에 건립된 거제요트학교에 2억여 원의 사업비를 들여 40ft급 교육용 크루즈 요트를 보강했다.

남해안 시대 요트 인구의 저변확대와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 앞에 지난해 8억 원의 사업비로 건립한 거제 요트학교는 연수실, 해상계류시설, 인양기 등의 기본시설을 갖추고 국가 대표급인 5명의 우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고, 25척의 딩기요트와 성인 및 어린이용 원드서핑 20대, 카약 20대, 구조선과 수상 오토바이 등 다양한 교육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이달부터 ‘청소년 요트교실’ 등 10여 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며, 이번에 구입한 크루즈 요트를 이용한 세일링 체험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다양한 교육수요에 맞춤식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내년에도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30여 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3층 규모의 요트 클럽하우스를 건립하고 40ft급 다용도 크루즈 요트 추가구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학교운영의 활성화를 위하여 경남도교육청이 지정하는 교직원 특수연수기관 지정을 신청하였으며, 거제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요트 이해도를 넓히고 동호회 구성 등의 저변확대를 위한 직원 전문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요트학교의 테마 세일링, 해양안전, 크루징, 요트 및 윈드서핑 조종 방법 등의 교육과정과 신청, 프로그램별 수강료는 거제요트학교 홈페이지(http://www.geojeyach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