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새로운 거제 추진위원회 '천만 관광거제 위원회'(위원장 손영민)는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관광전을 견학했다.

부산국제관광전은 지난 5일~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45개국 25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여 430여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올해로 22회를 맞고 있는 관광전으로 우리시도 매년 참여하여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천만관광거제위원들이 직접 직원들과 함께 우리시의 대표축제 거제섬꽃축제와 관광상품인 유자효차 등을 홍보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직접 홍보 활동을 펼친 위원들은 우리시의 9품으로 선정된 유자로 만든 차의 호응도가 높은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으며 우리시 홍보를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도 격려했다.

또한 타자차체 홍보관 관람과 우수 관광자원 및 관광상품을 벤치마킹하는 한편 행사장을 전반적으로 둘러본 위원들은 타 지자체에서 주요 자랑거리를 소형 스티커를 제작하여 홍보하는데 많은 관심을 갖고 우리시에 도입을 제안하기도 했다.

손영민 위원장은 “거제시에서 부스를 설치 운영하고 관광국장을 비롯한 관광관련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거제관광의 미래가 밝아보인다”며 향후 주요 관광행사에 천만관광거제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