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성과 평가 결과 옥포지구대 1위, 장승포지구대 2위

경남경찰청(청장 조만기)은 지난 3일 거제경찰서 옥포지구대 및 장승포지구대에 방문하여 ’2010년 1/4분기 전국 베스트지구대 및 베스트순찰팀에게 표창 및 격려금을 수여하는 등 그간 범인검거를 위해 노력한 일선 지역경찰관을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

경찰청에서는 지난해부터 강도·강간·절도 등 범인 검거률이 높은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치안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이에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데 2010년 1/4분기 평가결과 거제경찰서 옥포지구대가 전국 1위, 장승포지구대가 전국 2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고, 또한 옥포지구대 순찰 2팀은 경남 전체 순찰팀중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특히, 옥포지구대는 지난해 2회에 걸쳐 전국 1위에 선정되는데 이어 올해 첫 평가에서도 전국 1위로 선정되는 등 치안성과 평가제도 시행이후 4번 중 총 3번에 걸쳐 전국 최우수 지구대로 선정되어 전국에서 최고지구대라는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만기 경남청장은 주민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온 베스트 경찰의 노력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살아숨쉬는 따뜻한 경남경찰’이 되어줄 것과, 주민들의 신뢰를 받는 경찰관상 확립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