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김두임, 시설장 한송이)는 설날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의 어르신 150세대에게 설날명절음식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와중에도 진행된 이번 설날명절음식나눔 행사는 K-water 거제권지사, 고현교회 좋은이웃봉사단, 나눔기술봉사단, 다봉회(서부자, 김도영, 김순복), 대우자원봉사단, 대우한마음봉사단,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거제지회, 성포양조장, 수성회, 아침계란, (주)웰리브, 한국부인회 거제시지회, 한솔기업(삼성 內), 개인 후원자(김영희 헤어, 김혜란(김옥순), 한재옥) 도움 물품들을 마련하고, K-water 거제권지사(권태희 지사장)와 한국부인회 거제시지회(회장 박춘아)에서 제수용 음식들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포장하고, 물품들을 넣어 명절음식나눔상자를 만들었다.

이번 명절음식나눔상자에는 라면, 짜장라면, 감귤, 막걸리, 계란, 사과, 배, 수정과, 식혜, 당면, 떡국떡, 쌀과자, 영양갱, 멸치, 만두, 참치캔, 사골곰탕, 단호박죽, 단팥죽, 탕국, 건어, 소고기불고기 등 총 23종의 물품을 담았다.

명절음식나눔상자는 나눔기술봉사단, 대우한마음봉사단,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거제지회, 신현농협여성대학, 수성회, 초심회, 한국부인회 거제시지회,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의 직원들이 어르신께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어려운 지역사회의 경기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손길과 적극적인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내의 어르신들께서 이어져 풍성한 명절보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웰리브, 조선종합중기(주)에서는 별도로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하여 1:1명절선물을 준비하였고, 고현교회 좋은이웃봉사단,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에서는 손수 만든 명절음식을 거제시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하여 전달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명절음식나눔상자를 전달받은 김ㅇㅇ 어르신은 "비 오는 날 고생하며, 명절 선물 보내줘서 고맙다”하시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