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 의원 쪽 관계자가 예비후보들에게 (공천과 관련해) 돈을 요구하고 받은 내용이 포함된 녹취록이 존재한다는 한겨레신문 6일자 기사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윤영 의원은 6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녹취록이 아니다. 도의원 공천과 관련해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를 적은 문서다. 공천과 관련해 1원도 받지않았다”고 해명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있는 광역의원 예비후보는 “녹취록은 없다”고 녹취록 존재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7일 이번 사건과 관련이 있는 광역의원 예비후보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7일 이번 사건의 관련자들을 차례로 소환 조사하고 있으며, 지역의 모 인사는 참고인 조사를 7일 받았다. 6일 조사를 받은 거제경찰서 간부는 “당시 윤 의원이 ‘한 광역의원 예비후보의 부인이 만들어서 가져온 것’이라며 A4 문건 하나를 보여줬는데, 온전한 녹취록이라고 하기에는 조악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나라당거제시협의회는 7일 긴급 성명서를 통해 “이번 돈 공천 의혹을 제기하여 시민 여론조사 경선에 의한 공천의 의미를 왜곡하고, 거제시민과 한나라당거제시협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세력들에 대해 철저하게 모든 법적, 도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