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거제 당협 창원지검 통영지청에 수사의뢰서 11일 제출

한나라당 거제시 당원협의회(위원장 윤영 국회의원)는 11일 지방선거 ‘돈 공천 의혹’ 파장과 관련해 의혹을 제기한 세력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수사의뢰서를 창원지검 통영지청에 제출했다고 밝혀 지역 정가에 후폭풍이 거셀 전망이다.

당원협의회는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단순한 유언비어 차원에서 의혹이 불거져 나왔지만, 중앙과 지역 언론에 보도되고 그 내용이 계속 확대 재생산됨으로써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 거제시민과 공천된 후보자, 그리고 윤영 당협위원장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키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수사의뢰서 제출배경을 밝혔다.

당협은 "이에 한나라당과 거제시민이 공천을 준 후보자들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시키고 있는 자들을 철저히 조사하여 일벌백계하기 위해 창원지검 통영지청장에게 수사의뢰서를 제출하게 됐다"고 했다.

윤영 당협 위원장은 "지난 7년간 정치인 생활을 하면서 선거과정에서 여러 번 송사를 당했다. 억울하였지만 그들을 모두 용서하였고 단 한 번도 거제시민을 상대로 송사를 도모한 적이 없다”며 “이는 거제시민 모두가 형제자매이고 아버지,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이번 공천과정에서도 선거 때 으레 일어나는 중상모략, 유언비어 정도라고 그냥 넘어가려고 했다"고 이번 검찰 수사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윤영 위원장은 덧붙여 "그럼에도 불구하고 낙천자 주변을 둘러싼 소문의 진원지라고 불릴만한 자들과 그에 결탁하여 한나라당을 음해하고 시민들의 뜻을 왜곡시켜 이익을 취하려는 일부 불순한 음모적 세력들은 (윤 의원이) ‘돈 공천’을 하고, 약점이 있어 말을 못하는 양 소문을 확대 재생산 하고 있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고 현실을 직시했다.

윤 위원장은 "이는 본인은 물론이고 본인을 믿어준 거제시민과 한나라당에 대해 인내 할 수 없는 치욕을 안겨주고 있어 결코 이를 좌시 할 수 없어 검찰 수사를 촉구하게 됐다"고 했다.

당원협의회는 "지역사회에서 온갖 비난을 받는 자가 선거 때만 되면 들쥐처럼 나타나 선거풍토를 해치고, 선출된 지방정권에 기생하여 토착비리를 양산시키고, 급기야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지방행정의 기능을 마비시키는 기생충 같은 자들을 색출하여 일망타진해야 한다"며 철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당원협의회는 "경선에 승복하지 않고 녹취록이 있다느니, 공천헌금이 명시된 문건이 있다느니, 윤영 국회의원과 시장 후보가 커넥션이 있다느니, 온갖 중상모략과 유언비어를 날조하는 자들을 소탕하고 정의로운 지방정권을 창조하기 위해 검찰의 철저한 조사를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